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선택장애, 우유부단함 고쳐보자

by QWF®O㉾&sdg 2022. 12. 25.

뭘 해야 할지 뭘 고를지 고민을 할 때가 있지만, 이것이 심해서 별게 아닌 일에도 시간낭비 에너지 낭비를 하게 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렇게 심한 선택장애를 가진 사람들은 본인의 기회를 놓치거나 주변인들로 하여금 답답하게 보일 때가 많습니다.

처음부터 결정을 잘하기는 쉽지 않겠지만 다음 사항들을 참고하여 인지하고 훈련하다 보면 적당히 만족스러운 결단력을 가질 수 있을 것입니다.

 

● 당장 결정을 내려보고, 더 이상 생각하지 않는다.

가장 단순하면서도 먼저 실행해봐야 할 건 빠르게 순간의 결정을 내려보고 더 이상 그에 대해 생각하지 않는 겁니다. 또 다른 선택지를 생각하지 말고 순간의 선택을 밀고 나가는 습관을 들여봅니다. 생각보다 당신은 자신에 대해 잘 알고 있고 뭐가 필요한지 알고 있기에 만약의 경우에도 순간의 판단이 그리 나쁜 결과를 불러오지는 않을 것이며 우유부단함을 덜어주는데 가장 직접적인 도움이 될 것입니다.

 

● 평소처럼 많은 선택지를 생각할 때의 이득과 손해를 따져봅니다.

평소 우유부단하게 선택지를 늘어놓았을 때가 위처럼 순간적인 선택을 내렸을 때에 비해 얼마나 이득이고 손해인지 따져 봅니다. 우유부단하게 생각하여 봤자 거기에 투자한 시간과 에너지, 스트레스가 더 크다면, 이득이 얼마 안 된다면 차라리 빠른 선택을 하는 것이 더 옳을 것입니다.

 

● 선택을 했으면 후회하지 않도록 한다.

당신은 이미 당신의 자원과 시간 내에서 최선의 선택을 내렸을 것입니다. 그런 선택에 있어 후회란 없습니다. 설사 그 선택으로 인해 힘든 시련이 닥치더라도 그것은 성공으로 가기 위한 하나의 과정입니다. 이번 선택이 아니더라도 수많은 과정에 무수한 선택을 내리게 될 것입니다.

댓글